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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글번호
- 1125589
[필독] 심의 일정 및 접수 절차 안내
- 작성자
- 연구윤리센터
- 조회수
- 357
- 등록일
- 2024.04.17
- 수정일
- 2024.04.17
1. 건국대 IRB에서는 심의 신청 서류 제출 순서대로 행정검토를 진행하고, 행정검토가 완료된 이후 순차적으로 위원회 심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심의 신청 제출 시 접수가 바로 처리되는 것이 아니라, 행정간사의 검토를 통한 심의 서류의 구비여부 확인 후 접수됩니다.
따라서 심의 신청 서류 제출일로부터 IRB승인 통보서를 받기까지
전반적으로 소요되는 기간을 고려하여 최소 연구를 시작하기 3~4개월 전에 IRB 심의 신청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※ 연구 개시: 설문이나 실험 등을 위해 연구대상자를 모집하거나 인체유래물의 수집/분양 신청 등을 시작하는 시점
2. 처음 작성하실 경우, 첨부되어 있는 파일(건국대학교 생명윤리에 관한 질문 및 답변) 읽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3. 게시판>자료실> IRB서식 > 내 필요 해당 서류 다운로드
4. 해당 연구 과제 특성에 맞게 IRB 심의 제출 서류 서식 모두 작성
5. E-mail ( irb@konkuk.ac.kr)로 송부 (서명이 필요한 서류는 서명 후 송부)
6. 행정간사의 행정검토가 완료되면 접수 완료 (필요 시 수정, 보완 요청)
7. 접수 완료 후 심의 진행
8. 심의비 납부: 심의 및 일정- 심의비 안내란 참고하여 해당 종류에 맞는 심의비 납부
9. 원본 서류 제출 및 심의비 납부 확인 후 심의 결과 송부
10. 심의 결과 통보서 수령
문의처: 02-6920-0356~7, irb@konkuk.ac.kr